본문 바로가기
UX 리서치/디자인 케이스스터디

유튜브의 새로운 BI디자인

반응형
*본 포스트는 "TechCrunch'에 게재된 "YouTube’s big makeover continues with redesigned mobile app, new logo and more"이라는 포스트를 국문으로 번역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저작된 포스트임을 밝힙니다.







2017년 초 새로운 유튜브의 웹디자인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배경을 검게 변경시킬 수 있는 '다크모드'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큰 이목을 끌었습니다. 유튜브는 해당 디자인을 베타버전이 아닌 공식버전으로 웹사이트에 배포를 시작하였고, 이와 더불어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이전까지 유튜브가 겪어왔던 변화보다 더 나은 디자인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어떻게 유튜브의 로고가 변화해 왔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번 변화가 큰 발전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은 이 로고에 대해 이전까지 사용했던 유튜브 로고의 깔끔하게 정리된 버전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로고는 다양한 스크린과 환경에서 쉽게 적용될 수 있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매우 작은 화면에서도 로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로고와 더불어 웹사이트 인터페이스 또한 변경되었으며,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했던 일부 모드들이 이제 기본값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엔드 상의 변화도 포함되어 있는데, 폴리머와 같은 오픈소스를 사용하여 기술적인 고도화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프론트엔드 상으로는 메테리얼 디자인을 더욱 확장하여 적용하였고, 더욱 더 밝은 느낌을 주는 웹사이트를 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다크모드'를 함께 업데이트하여 사용자 기호에 따라 유튜브를 검은 화면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모바일 버전 또한 리디자인을 하게 되었으며, 다음 사진에서 그 변화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버전에서 인상적인 기능으로는 영상 재생 속도를 조절하는 것과 플레이백을 쉽게 풀스크린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련 정보 (License Info.)


  • 원 저작 게시물 제목(Original Post Title) : YouTube’s big makeover continues with redesigned mobile app, new logo and more
  • 원 저작 게시물 주소(Original Post URL) : URL Link
  • 원 저작 게시물 제공(Original Post Provider) : Tech Crunch
  • 본 콘텐츠는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리려는 취지에서 해외 기사를 국문으로 번역하여 제공하는 포스트입니다.
    (This post is a translated content to Korean in purpose to spread good information more broadly over the globe.)
  • 번역된 내용 상의 문제가 있거나, 저작권 침해 요소가 있다고 저작권자가 판단할 경우, 요청에 따라 언제든지 지워질 수 있습니다.
    (If the translated content has some problems itself or the original content provider/creator think posting the translated content here inappropriate, this can be removed immediately upon request.)
  • 번역된 콘텐츠는 CC 4.0 기준을 따르며, 정보 공유 시 최초 저작자(원 저작 관련 내용)를 콘텐츠 내에 표기해 주어야 합니다.
    (The translated content follows CC 4.0 policy. When it's shared, the original content provider/creator has to be attributed in the content.)

 



반응형
외주/과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