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개발/개발도구와 환경

Karabiner 미작동 시 주요 대처 방안 안내

반응형

Karabiner(카라바이너)는 맥OS에서 키보드의 키 맵핑 및 단축키 지정 등의 용도로 널리 쓰이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다만 키보드 이용에 대한 높은 수준의 권한을 요구하기에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충돌 또는 기능 미작동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마주하는 Karabiner 미작동 원인은 키보드를 신규 디바이스로 인식하거나, 중복된 입력 장치로 인식해 키보드의 키맵핑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은 'Karabiner-Element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디바이스에 대한 키맵핑을 수동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Karabiner-Element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Devices' 메뉴를 실행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인식된 디바이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키맵핑 비활성화 문제로 인한 미작동 문제라면, 특정 디바이스의 키맵핑 활성화 스위치가 비활성화 상태로 지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활성화 스위치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함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기존 설정해 놓은 키맵핑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경우 외에 여러가지 이유로 키맵핑 미작동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개드린 방법은 일반적인 경우에 적용 가능한 방안으로, 이 문제로 해소가 안 되는 경우 여러 방면으로 문제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라바이너의 디바이스 메뉴에서 비활성화된 키맵핑(Modify events)를 활성화해 주어 일반적인 미작동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외주/과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