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개발/개발도구와 환경

쇼츠로 업로드된 유튜브 영상, 일반 영상처럼 활용하기

반응형

 

60초 이하에 포트레이트 비율로 촬영된 동영상은 유튜브 업로드 시에 자동으로 쇼츠 영상으로 분류됩니다. 이 때 해당 영상의 고유 주소는 'https://www.youtube.com/shorts/JTNJNuM98mI'처럼 shorts가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 유튜브 영상 삽입 API 활용 프로그램이나, 아임웹과 같은 사이트 빌더에서 영상을 삽입할 때에도 상기 쇼츠 URL을 활용하면 정상적으로 영상 삽입이 힘듭니다. 이 경우에 쇼츠로밖에 올라가지 않는 영상들이 많기에 곤란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상기 유튜브 URL에서 ID 값만 가져와 일반 유튜브 영상 URL 형식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위 URL을 예로 들면 'JTNJNuM98mI'가 고유 ID 값이 됩니다. 이제 일반 유튜브 영상 URL 형식인 'https://www.youtube.com/watch?v='에 해당 값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wach?v=' 다음에 해당 ID를 기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일반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집된 영상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TNJNuM98mI'. 이 URL을 활용하면 일반 유튜브 영상처럼 다양한 API 연동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거나 아임웹에서 비디오를 삽입할 때에도 해당 URL을 기입함으로써 정상적인 비디오 삽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외주/과외 문의
🖥️ 클라우드 메뉴판 : 디지털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