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개발/개발도구와 환경

[VSCode] 화면을 나누어서 파일 열기 및 나누어 열려진 창(splited window pane)끼리 커서 이동하기

반응형

VSCODE는 2019년 기준 가장 많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텍스트에디터라고 볼 수 있는 Visusal Studios Code의 약자입니다.

 

화면을 나누어서 파일 열기

화면을 나누어서 파일을 여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을 파일을 오픈할 때 드래그를 통해서 원하는 공간에 배치하면, 자동으로 스플릿 뷰를 만들어서 배치할 수 있게 VS Code가 도와줍니다. 또 다른 방법은 Control+P를 통해서 파일을 서치해서 여는 경우나, 사이드바의 파일탐색기를 통해서 파일을 여는 경우 파일이 선택된 상황에서 Control+Enter를 하면 자동으로 오른쪽 공간에 스플릿 뷰를 만들어서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의 경우는 Control이 아닌 CMD를 눌러야 합니다.

 

나누어지 열려진 창끼리 커서 이동하기

VSCODE에서 여러 코드들을 화면을 분할한 형태로 연 상태로 작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굳이 마우스를 쓰지 않고 방법으로는 Control+1, Control+2, Control+3과 같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숫자에 따라 왼쪽에서부터 스플릿뷰에 대해서 접근 단축키가 할당됩니다. 창 내에서의 파일 이동은 Control+Tab으로 가능합니다. 

 

Control+1, Control+2를 통해서 분할된 화면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참고자료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6328029/is-there-a-hotkey-to-switch-between-split-window-panes

반응형
외주/과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