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

[AI] Bounding Box가 계속 표시되는 버그 대응 방법 (내용수정)

반응형

환경을 특정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 경험에 의하면 CMYK 컬러모드로 작업을 하는 중간에 특정 개체를 선택했을 때 표시되는 bounding box가 선택을 해제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표시되는 버그가 일러스트레이터 상에서는 간간히 발생한다. 실제 개체가 선택되는 것은 아니기에 무시하고 진행할 수도 있지만, 필자는 일반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는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곤 했다. 하지만 여기에는 더 쉬운 방법이 있다. 단순히 'Preview Bounds' 기능을 끄고 켜는 것만으로 해당 버그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꽤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버그인데 2019 버전까지 버그가 유지되고 있으니, 해당 버그를 맞닥뜨렸을 때 이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소하기를 권장한다.

 

선택 해제 후에도 영원히 선택되어 있는 노란색 상자...

 

'Preview Bounds'를 끄고, 켜는 식으로 문제 해소

정렬 패널
속성 패널
설정창

개체의 실제 크기를 측정하고 Bounding Box를 확장해 주는 역할을 하는 Preview Bounds를 끄고, 켜면 해당 버그가 일시적으로 해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eview Bounds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속성 창 및 정렬 옵션 패널 및 설정 창에서 제어가 가능하며 위 스크린샷을 참고해 주기 바란다. 이는 버그의 해결을 말하는 것이 아닌 일시적 해소이기에 언제든 해당 버그는 다시 발생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버그의 특별한 발생 조건은 아직까지 확인하지 못하였다. 

 

(내용수정) 단순 Preview Bounds를 해제하는 것으로는 소용이 없는 것 확인 => 구체적인 버그 해소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Preview Bounds 해제
  2. Hide Bounding Box (View 메뉴에서 선택)
  3. 컨트롤 + A를 통해 다른 전체 개체를 선택하는 등, 다른 개체 선택 후 '해제'
  4. Show Bounding Box 

* 위 내용은 개인 경험에 의해 검증된 내용이며, 버그 재현이 힘들어 정확한 솔루션이라고 보기 힘든 경향이 있음.

* 상시적으로 발생하는 버그임으로 해당 내용에 대한 보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본 포스트에 올리도록 하겠음.

반응형
외주/과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