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

[AI] Scissors, Knife, Join Tool - path를 cut하고 trim하기

반응형

Cut pahts

Closed path에 대해서는 Pathfinder나 Shape Builder를 통한 manipulating이 가능하지만, open path에 대해서는 이보다 조금 더 수동으로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Scissors

  • 가위 툴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가위 툴의 단축키는 c이다.
  • 여러 path를 선택하고 가위 툴을 사용하면 가장 상위에 있는 path를 대상으로 교차지점에 cutting이 이루어진다.
  • 여러 path가 아닌 단일 path를 선택하고 커팅을 진행할 때는 앵커포인트를 생성하고 이를 기준으로 단절된 open paths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Knife

나이프는 기본적으로 closed path에 대응하는 툴이지만, 가위 툴과 혼동을 유발하기 쉬우므로 개념 상 구분을 하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그림으로 함께 첨부한다.

 

 

Trim pahts

Join Tool

Closed path에 대해서는 Shape Builder로 트리밍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조금 더 메뉴얼하게 path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여기서는 Join Tool을 통해서 trimming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설명하고 있다.

 

참고자료

How to Cut Paths and Shapes in Adobe Illustrator - The Scissors Tool

How to join and trim paths in Illustrator

Cut, divide, and trim objects

반응형
외주/과외 문의